국가에너지산업 선도!

에너지·전기공학과

교육목표

교육목표s.png

에너지·전기공학과 소개

에너지·전기공학과는 21세기 에너지 수요공급 환경 패러다임에 부응하고 현장 실수요를 고려하여 원자력발전, 첨단 발전시스템, 재생에너지 시스템 등 에너지 생산, 변환 시스템과 소재소재에서, 에너지 수송, 저장시스템과 수요처와 연결하는 전기/전력시스템까지 종합 에너지 엔지니어링 융복합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교육ㆍ훈련을 시킴으로써 국가 에너지 및 전력 산업의 선도와 세계화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현장맞춤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에너지·전기공학과는

원자력/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첨단 발전 시스템과 전기/전력시스템과 관련한 기초학문에서부터 그 설계/기기/소재 기술에 대한 기초학문과 이 기술들을 가장 효율적으로 결합하고 융합하는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교육ㆍ훈련 시킴으로써 국가 에너지 환경 산업을 선도하고 세계화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비젼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학과는 상기 교과 과정을 지원하는 다양한 실습 및 연구 장비를 갖추어 운영하며 학교에서 배운 지식이 산업 현장에서 실제 활용되는 것을 체험할 수 있도록 산업체 현장실습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개01-02.jpg

에너지·전기공학과에서는

아래와 같은 단계적 목표달성을 위해 2020년부터는 보다더 새롭고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수립하여 운영합니다.
단계적 목표달성.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