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에너지산업 선도!

에너지·전기공학과

인사말

20210219204932602fa5ccaa183.png
에너지·전기공학과 방문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저희 에너지·전기공학과를 대표해 학과 소개를 하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저희 대학은 경주-포항-울산에 걸쳐 원자력발전, 전기, 기계부품, 소재 산업시설이 밀집한 요지에 있어 에너지·전기공학과는 매우 유망한 학문분야입니다.

에너지·전기공학은 2007년 9월에 지구온난화와 화석연료 고갈에 대응하기 위한 중앙 및 지방정부의 녹색에너지 이용 확대와 경북지역의 에너지 클러스터 구축 정책에 부응하고자 원자력 중심 교육학과로 출발하였습니다.

저희 에너지·전기공학과는 현재 화두가 되고 있는 에너지 전환의 중심에 놓인 학과로서, 2020년에 들어서는 향후 유망분야인 원전 안전과 IT기술의 융합 및 사용후핵연료 등 방사성폐기물 처리, 풍력발전 등 대체 열. 전기 에너지 생산과 수송, 에너지저장시스템에 이들을 연결하는 전기/전력 기기/시스템과 같은 전기공학 교육과정을 추가하여 명실공히 종합 에너지 엔지니어링 융복합 교육 과정으로 발전시킴으로서, 에너지·전기공학과로 새로이 더 폭넓게 개편 되었습니다.

학생 개개인이 사회진출에 요구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동기부여와 노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에너지·전기공학과는 전문교육과 함께 원자력, 에너지관리, 방사선, 전기/전력시스템 및 신재생 관련 자격증 및 외국어 관련 취득 지원 프로그램, 국내 공기업 및 유망기업 취업 교육 등을 운영하여 관련분야 취업뿐만 아니라 대학원 진학을 직접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에너지·전기공학과가 지향하는 교육목표에 도달하여 졸업 후 학생 모두가 원하는 진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 입니다.
2024년도 3월
에너지·전기공학과 책임교수 김유석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