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에너지산업 선도!

에너지·전기공학과

학과공지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2023-여름 계절학기 추가 수강 신청 시행 안내
등록일
2023-06-12
작성자
에너지전기공학과
조회수
176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2023-여름 계절학기


추가 수강 신청(최종) 안내


( 폐강 대체 수강 신청 )

 

 

  

 

WISE캠퍼스 ‘23-여름 계절학기 관련 세부내용 공지사항 안내문(학사-1972) 참조

WISE캠퍼스 계절학기 수강 신청자는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및 국내 타 대학 계절학기와 중복 수강 신청 절대 불가함에 유의

방학 중 현장실습과 계절학기(WISE캠퍼스 계절학기,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국내 타 대학 계절학기)를 동시에 이수하고자 할 경우, 두 과정을 통해 신청/취득 가능 학점 수는 최대 6학점 초과 불가함에 유의

, 6학점 이내 이수기간이 중복되지 않는 경우, 현장실습과 계절학기를 동시에 모두 신청/이수 가능

영어 기초교육 교과목은 학생 개인별 정해진 영어레벨(A~D)의 강좌로만 수강 신청이 가능함에 유의

 

1. 수강 신청대상

2023-여름 계절학기 이전 수강 신청기간에 수강 신청을 하지 못한 재()학생

2023-여름 계절학기 이전 수강 신청기간에 수강 신청을 하였으나,

수업료를 납부하지 못해 기존 수강 신청내역이 삭제된 재()학생

2023-여름 계절학기 이전 수강 신청기간에 수강 신청하여 수업료를 납부하였으나,

추가로 수강 신청을 희망하는 재()학생

 

2. 수강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1) 신청기간 : 2023.06.12.(), 10:00 ~ 06.13.(), 16:00 <2일간>

계절학기 시작 전 최종적으로 실시하는 수강 신청이며, 해당 기간 이후 수강 신청 절대 불가

2) 신청방법 대상별 수강 신청방법이 상이함에 유의

2023-여름 계절학기 이전 수강 신청기간에 수강 신청을 하지 못한 재()학생 uDRIMS로 수강 신청

2023-여름 계절학기 이전 수강 신청기간에 수강 신청을 하였으나,

수업료를 납부하지 못해 기존 수강 신청내역이 삭제된 재()학생 uDRIMS로 수강 신청

신청방법 : uDRIMS 학사정보 교과수업 계절학기관리 계절학기수강신청

 

2023-여름 계절학기 이전 수강 신청기간에 수강 신청하여 수업료를 납부하였으나,

추가로 수강 신청을 희망하는 재()학생 추가 수강 신청 요청서 제출

신청방법 : 계절학기 추가 수강 신청 요청서(소정양식) 작성 후 제출(첨부 파일 참조)

제출처 : 교육혁신팀(100주년 기념관 2)

유의사항 : 추가 신청 대상강좌 외 기존에 등록한 강좌에 대한 수강 정정 및 취소는 불가함에 유의

 

3. 수업료 납부 대상별 수업료 납부방법이 상이함에 유의

1) 납부기간 : 2023.06.16.(), 09:00 ~ 16:00 <1일간>

상기 납부기간 외에는 계절학기 수업료 납부 절대 불가함에 유의

2) 납부방법

2023-여름 계절학기 이전 수강 신청기간에 수강 신청을 하지 못한 재()학생

2023-여름 계절학기 이전 수강 신청기간에 수강 신청을 하였으나,

수업료를 납부하지 못해 기존 수강 신청내역이 삭제된 재()학생

납부방법 : 고지서 상의 은행 가상계좌로 납부(은행방문 납부 및 계좌이체 모두 납부 가능)

고지서 출력경로

- uDRIMS 학사정보 등록 계절학기등록관리 고지서/납부확인서출력

행정부서를 통한 납부 가상계좌 확인은 불가하므로 학생 본인이 직접 uDRIMS를 통하여 고지서를 출력해

납부 가상계좌 확인 요망

고지서 출력시기

- 고지서 출력은 2023615() 15시 이후 가능

수업료 납부확인

- 수업료 납부 당일 오후 18시 이후 uDRIMS에서 학생 본인 직접 확인 가능

확인경로 : uDRIMS 학사정보 등록 수납관리 등록확인서

 

2023-여름 계절학기 이전 수강 신청기간에 수강 신청하여 수업료를 납부하였으나,

추가로 수강 신청을 희망하는 재()학생

납부방법 : 교육혁신팀에서 별도 안내하는 은행계좌로만 납부(기존 고지서 상의 은행 가상계좌로는 납부 불가)

 

4. 재수강 신청

2023-1학기 이전 학기에 취득한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 신청

- ‘C+등급이하로 취득한 교과목에 한해 재수강 신청 가능

신청조건

학점 취득 시기구분

취득 가능 최고성적

C+등급 이하

취득 교과목

- 2013학년도까지 취득한 교과목의 재수강

A+

- 2014 ~ 2015학년도에 취득한 교과목의 재수강

A0

- 2016학년도 이후에 취득 교과목 재수강

B+

2023-1학기 현재 수강 중인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 신청(수기)

신청조건 : 2023-1학기 현재 수강 중인 교과목들 중 성적이 ‘C+등급 이하 취득 확정된 교과목에 한해 재수강 신청 가능

신청기간 : 2023.6.12.(), 10:00 ~ 6.13.(), 16:00 <2일간> 신청기간 이후 절대 신청 불가

신청방법 : 재수강 신청 확인서(소정양식)’ 작성 후 제출 첨부 파일 참조

반드시 담당교원의 확인(날인 또는 서명) 후 제출 필요

제출방법 : 교육혁신팀(100주년 기념관 2) 직접 방문 제출(10:00 ~ 16:00)

유의사항

- 재수강 신청 확인서를 제출하더라도, 수강정원이 초과된 강좌는 신청 불가함에 유의

- 재수강 신청 확인서를 제출하더라도, 해당과목 취득성적이 B0 이상인 경우, 수강 신청이 자동 취소 처리됨에 유의

- 성적은 후에 취득한 계절학기 성적이 최종 반영 처리됨

 

5. 운영개요

. 운영학기 : 2023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 운영기간 : 2023.06.22.() ~ 2023.07.12.(), 3

. 수업일수 : 15[5(, , , , )]

WISE캠퍼스 2023-여름 계절학기 관련 세부내용 공지사항 안내문(학사-1972) 참조

 

6. 수강 취소

구분

내용

취소기간

2023.06.20.(), 10:00 ~ 2023.07.05.(), 23:59

2023.07.06.()부터 수강 취소 및 수업료 환불 불가

취소경로

uDRIMS 학사정보 교과수업 계절학기관리 계절학기수강취소신청

유의사항

수강 취소는 정해진 기간 내에만 가능

수강 취소 시, 교과목 폐설 기준에 해당할 경우는 더 이상 수강 취소 진행 불가

예시

- 계절학기 최소 개설인원이 15명인 교과목의 경우 수강 취소로 인해 수강인원이 15명 이하가 되는 경우에는 수강 취소 불가

수강 취소한 교과목의 수업료는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

 

7. 수업료 환불

구분

내용

환불대상

WISE캠퍼스 및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등록 후 수강을 취소한 자

환불기준

구분

수강취소 시점

환불금액

개강 전

- 2023.06.20.() 10:00 ~ 06.21.()

전액 환불

1주차

- 2023.06.22.() ~ 06.28.()

수업료의 5/6 환불

2주차

- 2023.06.29.() ~ 07.05.(), 23:59

수업료의 2/3 환불

환불 불가

- 2023.07.06.() ~

수강 취소 및 환불 불가

환불시기

2023.07월 말 예정

유의사항

계절학기 수업료 환불은 uDRIMS 상의 최종 수강내역 변경일자 기준으로 환불 처리

수강 취소를 위해서는 필히 본의 명의 통장계좌 내역을 uDRIMS에 입력해야만 정상적으로 수강 취소가 가능(환불통장계좌 uDRIMS 미입력된 경우 환불 처리 불가)

uDRIMS 은행계좌 입력방법

- uDRIMS 학적 학적기본관리 학적부열람및수정 학적상세 신상탭 계좌정보 계좌등록 계좌번호확인(은행명 및 계좌번호 입력) 저장버튼(화면 우측 상단) 클릭

 

8. 추진일정

구분

시기

비고

희망강의신청

- 05.03.(), 10:00 ~ 05.05.(), 23:59

전체 재학생 및 휴학생

본 수강 신청

- 05.17.(), 10:00 ~ 05.19.(), 23:59

전체 재학생 및 휴학생

1차 폐강 안내

- 05.23.() 예정

개설 기준 미충족 교과목

교과목 담당교원 선정

(1차 폐강과목 제외 전 교과목)

- 05.24.() ~ 05.31.()

학사지원서비스팀,

해당 학부(전공

수강 정정 및 추가 수강 신청

- 05.24.(), 10:00 ~ 05.25.(), 23:59

전체 재학생 및 휴학생

WISE캠퍼스 계절학기 수업료 납부

- 06.01.() ~ 06.02.(), 09:00~16:00

고지서출력 : 05.31.(), 15:00 이후

 

최종 개설 교과목 확정 안내

(2차 폐강 안내)

- 06.08.() 예정

학교홈페이지 공고

폐강 대체 수강 신청

- 06.12.(), 10:00 ~ 06.13.(), 16:00

폐강 교과목 수업료 납부자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수강 신청

- 06.12.(), 10:00 ~ 06.13.(), 23:59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수업료 납부

- 06.16.(), 09:00 ~ 16:00

고지서출력 : 06.15.(), 15:00 이후

 

수강 취소

- 06.20() 10:00~ 06.21()

수강전 취소(전액 환불)

- 06.22() ~ 06.28()

1주차 취소(5/6 환불)

- 06.29() ~ 07.05(), 23:59

2주차 취소(2/3 환불)

계절학기 수업 진행

- 06.22.() ~ 07.12.()

3주간(5)

수업료 환불

- 07월 말

수강 취소자

성적입력 및 공시

- 07.12.() ~ 07.17.()

담당교원

성적확인 및 정정

- 07.18.() ~ 07.20.()

uDRIMS 확인

성적확정

- 07.21() 예정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조정 가능

관련 문의 : 교육혁신처 교육혁신팀(054-770-2038)

 

2023.06.

 

교 육 혁 신 처 장